해외보험동향

영국 최초로 전화로 보험을 직접 판매한 다이렉트라인, 가격 비교 웹사이트 진출

보험정보통장 2024. 7. 18. 00:00

다이렉트라인 그룹(Direct Line Group)은 상징적인 다이렉트라인 보험 브랜드가 가격 비교 웹사이트(Price Comparison Website, PCW)에 처음으로 출시되며, 새로운 자동차보험 상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7월 10일 밝혔다. 새로운 상품은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 맞게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보험회사로부터 직접 보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다이렉트라인 자동차보험 상품과 다른 보장 수준과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1985년에 설립된 다이렉트라인은 전통적인 대면 판매채널을 벗어나 전화로 직접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혁신적인 접근방법을 처음으로 보험산업에 도입하였다. 이 새로운 판매방식은 고객들에게 더 큰 편리함을 제공하였고, 신속한 서비스와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하였다. 다이렉트라인의 이러한 전화 판매 모델은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후 다른 보험회사들도 유사한 판매방식을 채택하게 되었다. 다이렉트라인의 혁신적인 접근방식은 보험 판매방식의 변화를 촉진하고, 고객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다이렉트라인의 최고경영자인 애덤 윈슬로우(Adam Winslow)는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 다이렉트라인 브랜드 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는 고객이 선택하는 보험회사가 되고자 하는 야망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보험을 간편하고 접근하기 쉽게 만든다는 사명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이러한 플랫폼에서 당사의 입지를 강화하고 강력한 직접 판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다이렉트 라인의 명성에 걸맞은 신뢰할 수 있는 보호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가장 강력한 브랜드인 다이렉트라인을 수용하는 청중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 출시합니다. 다이렉트라인이 자동차보험 시장을 다시 한번 뒤흔드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다이렉트라인의 이러한 결정은 영국 사람들의 90%가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서 보험을 구매하는 상황에서 적응하려는 조치로 이해된다. 다이렉트라인 그룹은 이미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 프리빌리지(Privilege)와 처칠(Churchill)과 같은 일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이번에 다이렉트라인 브랜드를 배치하려는 것은 중요한 변화이다. 다이렉트라인은 가격 비교 웹사이트에 늦게나마 진출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경쟁 우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변경은 Direct Line의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 더 많은 선택: 고객은 이제 가격 비교 웹사이트를 통해 다이렉트라인 보험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를 갖게 되어 선택지가 넓어졌다.
  • 편의성: 보험 가입자는 집에서 편안하게 가격을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 더 나은 경쟁: 더 많은 회사가 가격 비교 웹사이트로 이동함에 따라 고객은 더 나은 거래와 더 포괄적인 보험을 볼 수 있다.

이 결정은 다이렉트라인의 운영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회사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여 접근방식을 보다 디지털화해야 한다. 정리 해고가 있을 수 있지만, 즉각적인 감원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파이낸셜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컨설팅 회사인 옥스보우 파트너스(Oxbow Partners)의 마켓 인텔리전스 책임자인 폴 디아스(Paul De'Ath)는 이 부문에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 쇼윈도에 자신을 넣지 않으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됩니다"라며,  "이것은 [가격 비교 웹사이트가] 시장에서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거의 마지막 대형 브랜드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는 다이렉트라인이 핵심 보험 종목인 자동차, 주택 및 상업 보험 종목과 고장 서비스에 집중하고 반려동물 및 여행자 보험과 같은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를 종료하거나 중단할 것이라고 밝힌 광범위한 전략 재설정의 일부였다.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들은 다이렉트 라인 브랜드의 서비스 주도 제안이 가격 비교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약간 우려스럽다"고 말했지만, 이러한 움직임이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그룹 운영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