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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인사이트

가까운 미래의 보험산업 기술 3대 트렌드

보험회사는 규제 요건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유로 데이터 보안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많은 경우 보험회사는 제3자 데이터를 사용하며 필요한 데이터만 저장하고 보호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제3자 공급업체와 프로토콜 및 요구 사항을 협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래도 모든 데이터를 사내에서 수집, 저장 및 유지하는 것보다 경제적으로나 운영상으로 더 효율적으로 보인다. 일부 제3자 데이터 제공업체는 이미 위험 계산에 사용되는 신용등급과 같은 데이터에 대한 보험회사의 중앙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발전을 염두에 두고, 보험산업 기술의 미래에 대한 세 가지 흥미로운 트렌드를 살펴보자. 이들 3대 트렌드가 현대화 또는 혁신 프로젝트를 설계 및 구현한다.

 

 

1. 특화형 AI(Narrow Artificial Intelligence) 프로세스를 보험 업무의 여러 영역에 통합한다. 특화형 AI는 평가, 보험금 청구, 영업 규칙 또는 약관 관리와 같은 단일 작업에 중점을 두고 사람의 개입이나 감독 없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2. 제3자 데이터 브로커는 데이터를 중앙 집중화 하고 있으며, 보험회사는 필요할 때 필요한 데이터를 소비한다. 달리 말하면 데이터의 중앙집중화와 기능의 분산이다.

 

 

3. 손해보험 소비자들 사이에 기술적인 능력에 큰 변화가 있습니다. 기대 수명 연장과 인구 고령화를 고려할 때 완전히 디지털화된 서비스가 겉보기에는 명백한 이점이 있지만 인간의 개인적 관리 니즈를 대체할 수 없다. 고객마다 니즈가 다르기 때문이다.

 

 

온라인 고객 서비스 및 콜 센터에서 "봇(bots)"의 사용이 점점 더 보편화 되고 있지만 위의 추세는 디지털 시스템 보험회사가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인간" 서비스 구성 요소, 즉 강력한 디지털 기술이 없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특별한 지원이 필요할 수 있는 소비자를 실제 사람(상담원 또는 서비스 데스크)이 돕기 위한 옵션을 포함해야 함을 의미한다.

 

 

이 3대 경향은 또한 레거시 데이터와 관련하여 "고장나지 않으면 고치지 않는" 접근방식을 사용하더라도 기술적 부채를 신중하게 관리해야 함을 시사한다. 레거시 데이터의 중요성은 특정 영역, 특히 분석 및 예측에서 예기치 않게 증가할 것이 분명하다. 이 데이터를 새로운 곳에 두기보다는, 큰 철제 상자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디지털 세계에서 액세스하고 안전하게 노출하고 조작할 수 있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이용하는(front-end) 시스템은 점점 더 일반화될 것이며(대리점, 소비자 및 기업은 동일한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임), 많은 UX 프로세스는 수동 및 자동 작업을 모두 허용해야 할 것이다. 특화형 AI는 특히 많은 양의 처리 및 자동화가 필요한 영역에 계속해서 진출할 것이다.

 

 

(퍼블릭이든 사설이든)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점점 더 이동하는 것을 보고 있지만 레거시 시스템의 중요성은 아마도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최소한 핵심 데이터를 계속 보관해야 하며 디지털 시스템은 이러한 데이터에 계속 액세스할 것이다. 따라서 레거시와 디지털을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해야 하는 필요성은 현대화 또는 변환 프로젝트의 설계 및 구현에서 계속 핵심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www.forbes.com/sites/forbestechcouncil/2022/10/25/three-trends-in-the-near-future-of-insur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