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경영 이슈

고객이 사이버보험 구매를 거절하는 5가지 이유와 극복 방법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사이버 보험 및 보안 제공업체 Coalition의 비즈니스 개발 부문에서 일하는 Morgan Grady는 고객과 사이버 보장을 논의하는 보험중개사가 자주 듣는 다섯 가지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1. 우리는 너무 작다(또는 매우 지역적이다)

 

사이버 범죄자는 종종 대기업을 공격하지만 중소기업과 같은 기회의 대상도 쫓는다. “이메일, 급여, 복리후생과 같은 기본적인 기술 스택(stack)은 모두 온라인에 있습니다.”라고 Grady는 말했다. “그리고 이러한 유형의 [기업]은 최고 수준의 보안 기법에 지출할 예산이 없습니다."

 

"따라서 '나는 사이버 공격의 표적이 아니다'라는 패러다임은 부적절합니다. 악당들은 손쉬운 결과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우리는 기술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자사를 기술 의존 기업으로 보지 않는 회사라 하더라도 재무 또는 급여 프로그램은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많은 사람들이 주문과 재고를 온라인으로 관리한다. 이러한 사업주들은 대체하기 가장 어려운 것이 사업장에 보관된 물리적 자산이라고 생각하지만 Grady는 동의하지 않았다.

 

"직원 급여 데이터와 수년간의 재무 기록을 교체하는 것보다 매장의 물리적 항목을 교체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3. 나는 이미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받고 있습니다

 

많은 피보험자가 자신을 보호하려고 노력하지만 사이버 범죄자, 특히 이메일 피싱 공격을 사용하는 사이버 범죄자는 종종 기술 시스템의 취약성보다는 사람의 실수를 악용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클라이언트 조직과 협력하는 관리형 서비스 공급자(managed service providers, 이하 MSP)에 대한 침해는 그들과 계약을 맺은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 그리고 Grady는 MSP의 보험이 고객을 반드시 보호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4. 기존 보험이 적용된다

 

사이버 보장은 때때로 일반배상책임보험에 포함된 보장과 중복될 수 있지만 Grady는 CGL 보험의 사이버 보장이 포괄적이지 않다고 언급했다. 독립형 사이버 보험은 방어 비용 및 손해와 같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침해를 받은 후에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중요하다.

 

보장은 또한 기업가에게 특히 중요한 사업소득 손실을 해결할 수 있다. "당신이 일주일이나 한 달 동안 영업을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스스로를 지탱할 수 있습니까?" 그녀가 물었다.

 

5. 독립형 사이버 보장은 비용이 많이 든다

 

Grady는 이러한 주장은 피하기 쉽지 않다고 인정하나, 새로운 모듈식 보장은 위험이 집중되어 있는 회사에 대해서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보장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Coalition에서 수집한 글로벌 사고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의 평균 손실이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평균 손실액은 현재 20만 달러에 조금 미치지 못한다.

 

그녀는 “중소 규모의 손실이라도 중소기업이라면 잠재적으로 전체 사업을 중단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canadianunderwriter.ca/insurance/5-client-objections-to-buying-cyber-and-how-to-overcome-them-1004227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