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들은 CSM 수치를 늘리기 위해 수익성이 좋은 보장성보험 판매에 집중했다. 대표적인 상품이 무해지보험, 간호간병보험, 단기납종신보험 등이다. 일부 보험사는 가입한도를 높이거나 고시책을 내거는 방법으로 신계약을 무섭게 유치해 순위를 뒤흔들었다.
"이러다 다 죽어" CSM 출혈 경쟁 자정 목소리[K-보험 생존법㊥]
CSM 새 수익성 지표 도입에 신계약 확보 경쟁 과열당국ㆍ업계, 양극화 확대와 신뢰 훼손 우려가이드라인 마련 4분기 적용…대안 찾는 업계올해 새 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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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기실적이냐, 질적성장이냐" CEO 판단이 미래 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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