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유통 이슈

보험 모집에 소셜 미디어를 활용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피하는 법

Forbes에 따르면 2023년에는 약 49억 명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2027년까지 약 58억 5천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사용자의 대부분은 한 달에 평균 6~7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사실은 소셜 미디어가 모든 마케팅 캠페인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게 한다.

 

그러나 콘텐츠를 주의 깊게 선별하고 교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소셜 미디어는 보험설계사나 보험대리점에게 방해가 될 수 있다 . 철자법이나 문법과 같은 간단한 문제도 귀하와 귀하의 대리점이 보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Preply는 최근 25개 산업 전반의 LinkedIn 사용자 프로필을 분석하여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어려움을 겪는 단어가 무엇인지 확인했다. 그들은 보험산업에서 가장 흔한 철자 오류가 다음과 같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 Acknoledgment (acknowledgment)
  2. Adimnistrators (administrators)
  3. Adminsitration (administration)
  4. Aquirred (acquired)
  5. Chalenge (challenge)
  6. Commision (commission)
  7. Conecpt (concept)
  8. Critera (criteria)
  9. Definded (defined)
  10. Determins (determines)

Amplispot는 보험회사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저지르는 8가지 일반적인 실수와 이를 방지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1. 고객에게 연락하지 않음

보험대리점에게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호혜적 관계에 있다. 그러므로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동시에 그들이 보험대리점에 연락할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하다. 결국, 보험대리점이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실수 중 하나는 기존 고객이나 신규 사업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2. 고객의 언어를 구사하지 않는 것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관심을 끌기를 원할 뿐만 아니라 이들 잠재 고객이 보험대리점과 소통하기를 원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웹사이트와 블로그에 링크를 게시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하는 것을 의미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언어로 말해야 한다. 여기에는 해시태그 및 리트윗과 같은 동일한 종류의 소셜 미디어 도구 및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3. 전략 없는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무료일 수 있지만 여전히 마케팅이므로 계획과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보험대리점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게시물을 게시하기 전에 노력의 목표와 목적을 포함하는 서면 계획을 개발해야 한다. 그런 다음 어떤 전술과 전략이 가장 효과적인지, 그리고 시간을 어떻게 할당할지 결정하기 위해 이들 목표와 목적으로부터 역방향으로 작업하면 된다.

 

4. 잘못된 소셜 네트워크에 집중하기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가 기본적으로 무료인 것은 사실이지만 경쟁도 매우 치열하다. 따라서 보험대리점이 적절한 집중과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는 이들 사이트에서 관심을 끌기가 어려울 것이다. 따라서 목표 시장의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소셜 네트워크를 결정한 다음 이러한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

 

5. 투명성 부족

고객은 끊임없이 자신의 어깨 너머로 살펴보는 보험대리점과 협력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는 비록 기준과 다르더라도 보험대리점의 과정과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해야 함을 의미한다. 물론 고객이 귀하가 하는 모든 것에 동의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귀하의 보험대리점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보여줌으로써 귀하의 보험대리점이 투명하고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6. 사이트를 최적화하지 않음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페이지, 블로그 및 기타 마케팅 사이트를 검색 엔진에 맞게 최적화(SEO)하지 않는다고 가정해 보자. 이 경우 잠재 고객은 해당 페이지가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결코 찾지 못할 수 있다. 따라서 검색 엔진이 각 사이트를 쉽게 색인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각 제목 태그, 메타 설명, 페이지 URL이 특정 콘텐츠를 명확하게 설명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7. 마케팅 캠페인을 통합하지 않음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독립형 전략이 아니다. 이는 전체 마케팅 계획에 통합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브랜드 인지도 향상, 새로운 리드 창출 등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단편적인 노력으로 끝나게 된다. 이러한 실수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화 및 수동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리드 생성 캠페인을 개발하여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이다.

 

8. 리드에 대한 후속 조치 없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생성된 리드에 대한 후속 조치는 다른 형태의 마케팅을 통해 생성된 리드에 대한 후속 조치만큼 중요하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보험대리점에 연락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신속하게 약속을 잡는 것이다. 그런 다음 앞으로 몇 주 동안 귀하의 보험대리점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계속 연락하여 그들이 귀하를 완전히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결론

결국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은 다른 모든 마케팅 계획과 통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새로운 리드 생성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같은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분열된 캠페인을 만들 위험이 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이러한 일반적인 실수를 피함으로써 보험대리점은 다른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리드를 생성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올바르게 구현되면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오늘날 보험대리점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현대 광고 형태 중 하나이다.

 

 

출처: Agents: Avoid these common social media misste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