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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마진"… 생보사, 보장성보험 매출 급증에도 '울상'

10년 전 판매한 고금리 저축성보험의 만기가 도래함에 함에 따라 올해 생명보험사들은 단기납 종신보험 판매에 적극 나섰고, 이로 인해 보장성보험 신계약이 50% 이상 급증했다. 하지만 10년 전 판매한 고금리 저축성보험 역마진을 막기 위해 판매한 단기납 종신보험이 향후 7년에서 10년 후 또 다른 역마진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지적이다.

3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올해 생명보험사의 지난 8월까지 초보료는 75억9400만원으로 전년 동기 50억3818만원 대비 50.7% 증가했다.

지난해 보장성보험 초보료는 매달 5억2000만원에서 5억7000만원 수준을 유지했다. 하지만 올해 2월 7억2831억원을 기록했고, 이후 증가세를 유지했고, 5월에는 10억원을 돌파했고, 6월과 7월에도 각각 9억8000억원 9억3000억원을 기록했다.

결국, 판매 종료를 앞두고 절판이 펼쳐졌던 8월 보장성보험 초보료는 12억2110만원으로 전월 6억6505만원 대비 두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8월 생보사 초보료는 전년 동기 5억7343억원 대비 113% 증가한 규모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마진"…생보사, 보장성보험 매출 급증에도 '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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