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보험뉴스

“정비수가, 건보수가 줄줄이 인상” 車보험료 인하부담 커진 보험사

역대급 실적을 지속 중인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 손해율까지 양호한 수준을 기록하며 거센 자동차보험료 인하 압박에 놓였다. 하지만 정비공임 인상 등 지급 보험금 증가 요인들도 적지 않아 인하 폭 확대 요구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

24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5개 대형 손보사(삼성화재·DB손해보험·현대해상·KB손해보험·메리츠화재)의 1~10월 누적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평균 78.6%로, 전년 동기(79.8%) 대비 1.2%포인트 개선됐다.

최근 고유가가 지속되고 사고건수가 줄면서 손해율이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다. 손보사들은 78~82% 수준의 손해율을 회사가 손해를 보지 않는 적정 손해율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보험료 인하 압박은 커지고 있다. 현재 금융당국과 업계는 보험료 인하 폭을 논의 중으로, 1.5~2% 인하가 유력했으나 2%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역대급 실적에 양호한 손해율까지 확인된 만큼, 상생금융 차원에서 보험료를 더 내려야 한다는 게 당국의 입장이다.

하지만 손보사들은 내년 자동차보험금 증가 요인도 만만치 않다며 인하 폭 확대 요구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정비수가, 건보수가 줄줄이 인상” 車보험료 인하부담 커진 보험사[머니뭐니]

역대급 실적을 지속 중인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 손해율까지 양호한 수준을 기록하며 거센 자동차보험료 인하 압박에 놓였다. 하지만 정비공임 인상 등 지급 보험금 증가 요인들도 적지 않

biz.heraldcorp.com

 

"車보험료 내릴게요"… 당국 압박에 백기 드는 손보사들

 

 

 

 

 

보험가 소식과 최신 보험상품이 궁금하다면 ...

 

보험정보통 : 네이버 카페

보험문맹에서 탈출합시다. 보험에 대한 이론 및 정보를 제공하여 보험문맹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