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선수금 기준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 고령화·핵가족화 등으로 성장 동력이 떨어진 보험사들은 연간 8조원대로 커진 상조시장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 보험사들은 보험업을 영위하며 쌓아온 생애전반에 걸친 위험보장 노하우가 상조업을 포함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
일부 대형 생보사 경우 금융당국의 금산분리 규제 (금융업을 하지 않는 다른 업종의 회사에 지분 15% 이상을 출자할 수 없게 한 규제)완화에 발맞춰 상조시장 진출을 위한 자회사 설립·기존 회사 인수도 준비하는 중이다.
"시설 1개당 매출 56.5억"… 요양업, 보험권 '황금알' 급부상
1조원 날려먹던 불효자의 대반전… 수익성 개선에 손보사 ‘방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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